2024.07.17 (수)

  • 흐림동두천 24.8℃
  • 흐림강릉 29.9℃
  • 서울 26.7℃
  • 구름많음대전 29.4℃
  • 구름많음대구 31.2℃
  • 구름많음울산 29.5℃
  • 흐림광주 27.2℃
  • 구름조금부산 28.3℃
  • 구름많음고창 ℃
  • 흐림제주 35.1℃
  • 흐림강화 24.7℃
  • 흐림보은 28.6℃
  • 흐림금산 29.5℃
  • 흐림강진군 30.3℃
  • 흐림경주시 30.0℃
  • 구름많음거제 26.5℃
기상청 제공

CJ제일제당, 뼈 없는 ‘비비고 순살 생선구이’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뼈 없는 생선구이 HMR(가정간편식) ‘비비고 순살 생선구이’로 생선요리의 간편함을 향상시켰다.

 

CJ제일제당은 12일 ‘순살 고등어구이’와 ‘순살 삼치구이’ 등 생선구이 HM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사과추출물 등을 활용해 비린내를 잡고 기존 ‘비비고 생선구이’처럼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간편함을 높였다.

 

특히 큰 뼈와 잔가시를 모두 제거해 취식 편의성을 높이고 음식물 쓰레기 걱정도 해소했다. 이에 따라 파스타 등 요리재료 활용도도 높였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에게 진행한 ‘생선구이 소비 행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요 소비층인 미취학 자녀 가구의 입맛을 반영했다고 강조한다. 자녀에게 생선 단백질을 먹이고 싶으나 뼈·가시 등의 어려움으로 구매가 꺼려지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이번 신제품에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TUKATA’와 협업해 어린이를 위한 스티커, 파우치 등 생선 캐릭터 굿즈를 구성했다. 해당 굿즈는 CJ더마켓에서 진행하는 ‘1분 생선’ 기획전과 라이브 커머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류 위주로 형성된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지속해 수산HMR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비비고 생선구이를 연 200억원대 대형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앞으로도 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