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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더 프레임, 신혼층 관심에 누적 판매량 4배↑

 

신혼부부층 수요로 삼성전자 TV ‘더 프레임’의 1~7월 누적 국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세계 박물관·미술관이 소장한 1500여점의 명작을 QLED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더 프레임은 신혼부부 수요층을 중심으로 판매 인기를 끌고 있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TV의 특징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실내 생활 시간이 증가하면서, 신혼부부층의 높아진 신혼집 인테리어 관심이 더 프레임 판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혼수클럽에 가입해 TV를 구매한 고객의 45%가 더 프레임을 구매했다고 설명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계자는 “더 프레임은 TV를 보지 않을 때 명작을 담은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색상의 맞춤형 베젤로 취향에 맞는 공간을 꾸밀 수 있어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더 프레임은 벽걸이부터 기본 스탠드, 스튜디오 스탠드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단 특징을 가진다. 여기에 32형·85형 등 다양한 크기 또한 갖췄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더 프레임의 판매 성과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로, 특히 자기만의 스타일이 명확한 MZ세대 신혼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새로운 TV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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