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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마켓컬리 결제·정산 서비스 고도화 작업 착수

 

장보기 전문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 인수를 통한 결제·정산 서비스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다.

 

컬리는 6일 PG업체 인수를 시작으로 기술 역량을 고도화해 자체 결제 시스템 구축 및 오픈마켓 서비스 준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컬리는 이번 인수를 통한 자체 시스템 구축과 고도화가 완료되면 직매입을 기반으로 한 기존 사업 모델에 소비자·판매업체를 연결해주는 오픈마켓까지 확장한다.

 

오픈마켓 서비스로 마켓컬리는 상품구색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상품선택권을 넓히면서, 더 많은 파트너사들이 컬리에서 상품 판매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계획이다.

 

이번 자체 정산 시스템이 구축되면 고객 주문 관련 요청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파트너사들과의 정산도 더 편리해질 것이라고 컬리는 예상한다. 현재 컬리는 약 2000개 파트너사들로부터 약 3만개의 상품을 직매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 이 중 96%는 중소상공인이다.

 

컬리는 PG 라이선스 보유 업체 인수를 통해 자체페이를 기반으로 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더불어 결제로 인한 각종 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컬리는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차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다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컬리는 최근 화두인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확보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한편, 위탁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초개인화 마케팅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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