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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로봇청소기 제트봇AI, 매출 4배 이상 ‘껑충’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이하 제트봇)’가 출시 이래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매출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출시된 제트봇은 라이다∙3D 센서, 인공지능(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첨단 AI 기술을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다.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중 최상위 제품인 제트봇은 출시 후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진다.

 

제트봇은 집안 구조와 가구·가전을 정확히 인식해 빠르게 공간을 매핑(Mapping)하고 이를 기반으로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한다.

 

또 기존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품들이 인식하기 어려웠던 수건, 양말,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장애물부터 1cm3의 작은 사물도 입체적으로 감지해 피할 수 있다.

 

특히 뛰어난 흡입력의 ‘제트 싸이클론’ 구조, 청소 후 본체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충전하고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는 기능 등도 탑재돼있다.

 

여기에 반려동물 가정이 많아진 점을 고려해, 반려동물의 일상을 녹화하고 실시간 반려동물 인식 기능을 갖춘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도 제공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율주행 능력을 비롯해 청소 성능과 펫 케어 기능까지 차별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청소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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