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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트레이·일회용수저 등 ‘플라스틱 줄이기’ 성큼

 

CJ제일제당이 도시락용 김, 용기 포장 죽을 트레이와 일회용 수저가 없는 제품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7일 ESG(환경·사회적책임·지속가능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등 잠재 폐기물을 줄이는 취지에서 이번 방침을 적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 제품인 ‘CJ명가김’은 투명 플라스틱 트레이가 제거된 ‘지구를 생각한 명가 바삭 재래김’이란 상품명으로 출시된다. 전국의 이마트에서 이달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향후 다른 유통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다음달부터 ‘비비고 용기죽’ 제품에 동봉된 일회용 수저는 제거된 채로 판매한다. 다만 소비자가 필요로 할 경우 올해 연말까지만 용기죽을 판매하는 편의점에 별도로 구비된 일회용 수저를 제공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도시락김 트레이와 용기죽 수저 제거를 통해 연간 플라스틱 100톤 이상을 저감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더불어 즉석밥 제품인 햇반컵반도 다음해부터 일회용 수저가 없는 제품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치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자원순환을 확대하는 친환경 패키징에 보다 집중하고 있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친환경 패키징 정책인 ‘3R(Redesign, Recycle, Recover)’을 기반으로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 친환경 소재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제품 패키징 개선을 통해 줄인 플라스틱 등 총폐기물 저감량은 5577톤이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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