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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모니터' 판매량 60만대 돌파…"1분에 1대 판매"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6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넘게 꼴로 구매가 이뤄지는 셈이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다.

 

또한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 지원, 음성 인식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UHD 해상도의 M7 (43∙32형, 블랙), FHD 해상도의 M5(32∙27형, 블랙·화이트) 등 총 6종의 모델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후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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