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적인 사진 전문 갤러리 ‘옐로우코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대한 콘텐츠 강화를 나선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옐로우코너는 프랑스에 거점을 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 전문 갤러리로 세계 130여 개 국가에 매장을 보유하고 유명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한정판으로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더 프레임에서 볼 수 있는 옐로우코너의 작품을 더욱 확대하고 옐로우코너의 프랑스 내 주요 매장에 더 프레임을 전시·판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향후 유명 사진작가들의 작품으로 파리에서 전시회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옐로우코너 웹사이트 내에 삼성전자의 더 프레임을 소개하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이 더 프레임의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한편, 사진 애호가들에게 공간의 제약없이 작품을 더 프레임으로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 기대했다. 기대하고 있다.
더 프레임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TV다. 전용 구독 서비스 플랫폼인 ‘아트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600명 이상의 작가가 만든 1500여점의 작품을 QLED 4K 화질로 볼 수 있다.
2021년형 더 프레임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두께를 절반가량 줄여 실제 액자 같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추종석 삼성전자 구주총괄 부사장은 “옐로우코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더 프레임이 가진 아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더 프레임을 통해 일상에서 예술의 가치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