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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대표, KT 통신장애 “특별 보상”으로 진화 나서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25일 발생한 KT 통신 대란과 관련해 공개 사과 및 특별 보상을 약속했다.

 

구 대표는 28일 서울 종로구 KT혜화타워에서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 후 지난 25일 KT 유·무선 통신 장애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구 대표는 “KT를 믿고 이용해준 고객들에게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 숙여 사과했다.

 

이어 “이번 사고는 전적으로 KT 책임이다. 약관과 상관없이 적극적인 보상책을 마련할 것”이라며 “기존 보상 약관은 오래돼 개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현행 KT 약관은 통신 장애 관련 보상에 대해 ‘일일 3시간 이상’, ‘1개월 누적 6시간 이상’이라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지난 25일 40분가량 발생한 통신장애는 약관에 따라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반면 구체적인 보상 시기나 내용은 이사회 논의 절차를 이유로 공개하지 않아 의문을 남겼다.

구체적인 사고 원인과 경위를 묻는 질문에도 구 대표는 최근 사과문을 통해 밝힌 “라우팅 작업 사고”라 해명했다.

 

구 대표는 “망 고도화 작업을 위해 새 장비 설치 및 라우팅 정보 입력 작업이 있었다”며 “부산에서 야간에 해야 할 작업을 주간에 해 문제가 생겼다”고 답했다.

 

한편 KT는 이번 통신장애와 관련해 오는 29일 구체적인 원인 및 후속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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