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2022학년도 신나는학교(가칭) 학생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원서 접수일 기준 도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청소년으로 모집 정원은 30명이다.
지원 자격은 도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비롯해 중1부터고1 학생과 도내 거주하는 초졸·중졸 검정고시 합격자이다.
원서는 29일부터 다음 달 10일 오후 5시까지 안성몽실학교 내 위치한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전형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하고 1차 전형은 서류 심사, 2차 전형은 팀 프로젝트, 심층 면접이다.
최종 합격자는 이듬해 1월 7일 개별로 안내하고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은정 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신나는학교는 학생들이 원하는 배움을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상상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이다. 스스로 배움을 찾아 실천하면서 성장하고 싶은 학생이나 청소년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세부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031-670-870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신나는학교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학교의 한 모습으로 기존 학교와 달리 학생 주도로 교육과정을 만들어 운영하는 무학년제 기숙형 중ㆍ고 통합운영학교로 2022년 3월 옛 안성 보개초등학교에 개교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신연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