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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안양점, 추석선물세트 보상제 실시

롯데백화점 안양점은 17일부터 다음해 2월 28일까지 '추석선물세트,고객 보상제도'를 실시한다.
추석선물세트는 단기간 대량의 물품이 판매되는 관계로 그동안 유통기한 경과, 원산지 표시위반, 배송오류, 배송중 상품파손등 고객 불만이 많았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고객 보상제도를 실시해 백화점 식품에 대한 불신 해소하고 고객들이 식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원산지 표시위반,유통기한 경과,무허가 제품을 판매할 경우 상품가의 3배를 보상하는 '3배 보상제'와 농산.축산.수산 선물세트의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가입으로 1인당 최고 1억원까지 보상해주는 '안심 보증제'. 생산이력 정보 시스템을 도입,생산.유통.소비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생산이력시스템'이 실시된다.
또한 포장상품의 경우 품질보증 및 보관방법 안내 스티커를 부착해 선물 상품에 대한 품질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응대시 선물상품에 대한 내용물, 용도에 맞는 조리안내 및 상품불량으로 인한 교환안내 교육을 영업 시작 전 판매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문체제 판매상품은 현장 샘플링 검사를 실시하고, 상품품질에 대한 고객불만 발생할 경우 해당업체에 대한 페널티를 적용하는 등 품질관리가 철저하게 진행된다.
배송오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파트매니져로 하여금 접수대장 기재 관리,주문취소 응대 및 관리,선물세트 포장시 제품 확인 및 검품을 강화하고 포장상품의 오류 발생시에도 해당업체 페널티를 적용하여 고객 불만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안양점 임태춘 식품팀장은 "유통업체별 추석 선물세트는 비슷한 실정"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승부수를 던졌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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