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지난해 최초로 매출 15조원(대한통운 제외)을 초과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CJ제일제당은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4% 성장한 26조 2892억원,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1조 5244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11.2% 증가한 15조 7444억원, 영업이익은 13.2% 늘어난 1조 178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연간 매출에서 15조원을 처음 돌파했으며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1조원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로써 CJ제일제당은 올해 그룹의 4대 미래성장엔진(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에 집중하며 신사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식품사업에서는 만두∙치킨∙가공밥∙K-소스∙김치∙김 등 K-푸드 전략제품인 ‘GSP(Global Strategic Product)’와 ‘플랜테이블(PlanTable)’ 브랜드를 앞세운 100% 식물성 제품, CJ웰케어 중심의 건강 사업 육성에 주력한다. 바이오 사업에서는 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PHA를 비롯한 화이트바이오 사업 및 마이크로바이옴∙CDMO 기반의 레드바이오 사업에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또한 주주친화적 배당정책도 강화한다. 이사회를 통해 2021 사업연도 배당금을 전년보다 1,000원 올린 주당 5,000원(보통주 기준)으로 결정했다. 배당 총액은 802억 원으로 전년비 25% 늘어나게 됐다.
아울러 2023년까지의 중기 배당정책도 공개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분기배당을 시행하고, 별도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식품사업부문은 전년비 6.7% 증가한 9조 5662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8.8% 늘어난 5547억원을 달성했다.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3조 7312억원으로 전년 대비 25.1% 늘었고, 영업이익은 51.6% 증가한 4734억을 기록했다.
한편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준비를 위한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강화, R&D투자를 통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방기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