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한입큐브’와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청양고추맛 꼬지’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2종 중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한입큐브’는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잘린 닭가슴살 제품으로 봉지째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청양고추맛 꼬지’는 핫바 형태의 제품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깔끔한 청양고추 맛으로 출시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40여 년간 육가공 사업 역량을 토대로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의 형태와 맛을 다양화해 소비자 눈높이와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보분석기업인 닐슨코리아(NIELSEN KOREA)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돼 2018년에는 248억원 규모였던 것이 2019년에는 355억원, 2020년에는 536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지난해인 2021년에는 전년 대비 약 50% 증가한 740억 원 규모에 이르렀다.
[ 경기신문 = 박이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