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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18만 명 고객정보 유출…"고개 숙여 사과"

수사기관에 신고, 조사에 적극 협조…재발방지 대책 마련 예정

 

LG유플러스 고객 18만 명의 정보가 유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1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일부 고객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인지해 이를 먼저 알려드린다"면서 "현재까지 약 18만 고객들의 일부 정보 유출이 확인돼 개인별로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고지해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출된 고객들의 정보는 개인 별로 차이가 있지만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이다. 납부 관련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

 

유출 여부 및 유출항목과 관련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 유출 사실을 인지하고 수사기관 및 정부기관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경기신문에 유출 사실을 인지하고 공개까지 일주일 이상 걸린 이유에 대해 "피해 규모나 불명확했던 데이터확인에 시간이 소요됐다"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면서 "고객들의 소중한 정보가 부적절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추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고, 관련 기관의 조사 결과에 따라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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