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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현장 민원 바로 처리합니다"

바로처리팀 3월 1일부터 본격 운영
긴급 보수 전담, 현장 민원 협업 처리

 

현장 민원을 보다 빠르게 처리하고 시민 만족도를 향상 시키기 위한 소통 행정을 위해 만들어진 남양주시 바로처리팀이 3월 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바로처리팀은 생활 불편 8272 민원 처리에 맞춤형 민원 처리 시스템을 더해 비법정 도로(총연장 4323㎞)의 긴급 보수 및 복구를 전담하며,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은 평상시 생활 불편 민원 처리를 담당 하는 민원 처리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좀 더 촘촘하고 신속하게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올해 1월 1일 바로처리팀이 신설한 이후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 담 당자와의 간담회를 통한 비법정 도로 민원 처리 매뉴얼 수립, 응급 보수 단가 업체 관계자 교육을 실시해 효율적이고 신속한 민원 처리 방안을 마련한데 이어, 2월에 시범 운영 등 준비 기간을 거쳐 3월부터 본격 가동해 16개 읍·면·동의 비법정 도로 보수 민원을 전담 처리할 예정이다.

 

또, 더욱 빠르고 전문적인 민원 처리를 위해 바로처리팀의 민원 접수·배분 업무를 전담하는 민원콜센터와의 업무 공유를 통해 시민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고, 읍·면·동 지역 주민 대표로 구성된 16명의 시민 참여단과 남양주남·북부경찰서, 남양주소방서, 한전, KT, 예스코를 망라하 는 유관 기관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이 불편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관내 모든 기관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바로처리팀을 계기로 앞으로도 공직자들이 시민들의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해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상상 더 이상의 민원 서비스' 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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