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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31.2%...프리미엄 시장도 61.7%
98형 라인업 앞세워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도 석권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

 

글로벌 TV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삼성전자는 30%가 넘는 점유율을 지키며 18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상반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앞세워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올해 출시한 98형 제품들을 앞세워 41.6%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위부터 4위까지 업체들의 점유율 합을 넘어서는 수치다.

 

특히 북미와 유럽의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각각 59.3%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제품을 앞세워 올 상반기 400만 대 가량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QLED 제품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 3966만 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000만 대를 돌파했다.

 

삼성 OLED의 경우 상반기 35.2만대를 판매해 2022년 연간 판매량 35만 대를 넘어서며 글로벌 매출 점유율 18.3%를 달성, OLED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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