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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 '갓평이와 송송이', 20여년 만에 새로운 캐릭터 선보여


 

 

가평군이 지역 특산물인 '잣'을 상징으로 하는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였다. 지난 2002년 상표등록을 통해 사용해 오던 기존 '잣 돌이' 상징물은 21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12일 군에 따르면 시대적 흐름에 맞춰 최근 선정된 관광 캐릭터(이미지)를 기반으로 트랜드(변화)하고 새롭게 리뉴얼(변경)된 군 대표 캐릭터로 가평 잣과 군저인 꿩을 모티브(표현)한 '갓평이와 송송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주 이미지인 '갓평이'는 최고의 청정자연이 있고 아름답고 살기좋은 가평을 의미하는 신조어로 가평의 옛 한자인 가평(嘉平)의 뜻인 아름답고 평온한 고장을 반영하면서 현대적이고 상징적인 세련된 이름으로 제작됐다.

 

보조 상징물인 '송송이' 잣나무에서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꿩의 컨셉으로 잣의 옛말인 송장(松子)의 송과 노래를 뜻하는 송(song)을 합쳐서 부드럽고 포근하게 표현됐다.

 

군은 신규  캐릭터 선정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효과 극대화및 부가가치를 높일수 있도록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최근 각부서및 읍면에 통보했다.

 

활용방안으로는 매뉴얼 가이드북의 굿즈 디자인을 활용한 텀블러,에코백 등의 제작과 군 공식 SNS 이벤트 참여자에게 캐릭터 이모티콘 배포,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에 캐릭터 조형물 설치, 캐릭터의 다양한 응용동작및 표정을 미디어.영상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현재 군은 신규 캐릭터 상표등록을 통해 안전한 사용 권리를 취득하고자 저작권 등록을 마치고 상표권 출원을 신청 중인 상태다.

 

앞서 군은 가평 상징물 캐릭터 변경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비롯해 타지자체 운영 사례조사 등 개발분석, 부서간 협업을 통한 관광 캐릭터 공모전 추진및 선정작 캐릭터를 모티브로 리뉴얼 용역 등을 실시 후, 캐릭터 디자인 및 네이밍(안)주민 선호도 조사 결과 참여주민 60%가 호감을 나타낸 '갓평이와 송송이'를 새로운 상징물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8월에도 수도권 최고의 휴식처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널리알리기 위한 관광 캐릭터가 전무함에 따라 가평을 대표할 관광 캐릭터로 잣과 꿩의 형상을 모티브하여 만든 가평으로 가잣이라는 의미의 '가잣꾼과 꺼벙이'를 발굴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에는 지역성과 상징성이 있는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와 캐릭터가 대세인 만큼 새로운 상징물 캐릭터의 확장적이고 입체적인 밀착형 홍보를 추진해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영복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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