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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맛' 통했다...롯데리아, 비빔밥·돈까스버거 매출액 100억 돌파

2030세대 구매율 78% 및 남성 구매율 70% 기록

 

롯데리아가 대표적인 한국음식 비빔밥과 돈까스를 활용해 개발한 햄버거가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새로운 것에 호기심이 많은 2030세대, 특히 그중에서도 돈까스를 좋아하는 남성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GRS는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왕돈까스버거’가 160만 개 이상 판매를 넘어서는 등 올해 출시한 신메뉴들이 매출 견인에 앞장서고 있다고 8일 전했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지난해 12월 말 정식 출시 후 한달 간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넘어섰으며, 2월 말 출시한 왕돈까스버거 역시 2주 만에 55만 개를 넘어서며 1달 누적 판매량 약 80만 개가 판매되며 두 제품으로 누적 판매액 합계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 2월 출시한 왕돈까스버거는 2030 남성을 대상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메뉴로 정식 출시 후 자사 앱 ‘롯데잇츠’의 소비자의 성별·연령층 구매 분석 결과 사전 테스트와 비슷한 수준의 결과치로 집계됐다.

 

정식 출시 후 전체 소비자 중 2030 세대 소비자의 구매율은 약 78%를 차지해 사전 테스트 당시의 구매율이 약 77%를 차지했으며, 남성 고객의 구매율은 약 70%로 테스트 당시 73%로 성별·연령층에서 테스트 당시와 동일한 수준을 나타내 타깃 메뉴 개발의 성공적인 사례로 남겼다.

 

롯데리아는 올해 초 연 이은 히트 메뉴를 통해 24년 1분기 영업점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약 10%와 약 5% 성장세를 나타내며 독창적 메뉴 개발을 통한 고객 자극에 성과를 남겼다.

 

롯데GRS는 이번 타깃 메뉴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고객 DB 세분화로 ▲신규 소비자 창출 ▲소비자 가치 증진 ▲잠재 소비자 활성화에 이어 최종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사이클을 통한 고객 관리 및 구매 유도를 통한 소비자 모시기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브랜드의 버거와 디저트 메뉴를 통해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가치인 즐거움을 통한 2030세대의 호기심 자극이 결국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져 소비자 타깃 개발의 성과를 도출했다”며 “향후 소비자 DB를 활용한 독창적 맞춤형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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