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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통합 판매관리 사이트 재단장..."가독성 개선"

 

G마켓이 셀러가 상품 판매 시 이용하는 관리 사이트 '이엠에스 플러스(ESM PLUS)'를 전면 개편한다.

 

판매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누구나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하고 상품 등록 및 판매 현황 관리 등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ESM 플러스는 G마켓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마케팅,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이용하는 내부 시스템이다. G마켓은 기존 ESM 플러스에서의 셀러 이용 동선 및 서비스 별 주요 활용도를 분석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재편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독성 개선이다. 사이트 전체 디자인을 명료하게 바꾸고 불필요한 색상 표기를 최대한 배제했다. 또 셀러의 판매 동선을 반영한 페이지 구성을 통해 할 일을 순서대로 배열한 만큼 이용 동선도 간결해졌다.

 

상품 등록 과정도 간소화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상품명, 카테고리 등 등록에 필요한 항목 별로 탭을 분리해 정보를 쉽게 입력할 수 있다. 상품명만 입력해도 이에 맞는 카테고리를 인공지능(AI)이 자동 추천한다.

 

판매 지원책도 확대했다. 판매, 유입, 서비스 현황 흐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판매자 데이터’를 새롭게 제공한다. 상품을 등록하면 최적의 광고 상품을 추천해 매출 증진을 돕는다.

 

‘타임딜’ 코너도 셀러가 직접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다. 지난 2월 신설한 G마켓 타임딜인 ‘슈퍼딜’ 셀러 신청 서비스로 최저가 계산기를 이용해 손쉽게 딜 가격을 설정하고 AI 자동생성기능을 활용해 딜 이미지도 제작 가능하다.

 

ESM 플러스는 현재 베타서비스 오픈으로 PC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며 모바일 앱은 향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셀러가 새로운 디자인의 개편 사이트에 적응할 수 있도록 3개월간 기존 ESM 플러스 사이트와 동시 운영할 예정이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장은 “판매고객이 판매에 필요한 전반적인 과정에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되,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G마켓은 기술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ESM PLUS 리뉴얼 작업은 이번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지속적,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셀러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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