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이 올해 1분기 택배, 계약물류(CL), 글로벌 등 전 사업부문에서 매출과 수익성을 모두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2조 9214억 원, 영업이익 109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0%, 영업이익은 10.4% 증가했다. 순이익은 14.5% 증가한 554억 원이다.
사업별로는 택배·이커머스 사업 매출이 9370억 원으로 2.9% 증가했다. 해외 직구 및 패션·뷰티 등 물량 확대와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및 셀러 고객 유치 효과가 반영됐다. 영업이익은 신규 풀필먼트 센터 관련 초기 비용 영향에도 고수익 고객 중심 물량 성장과 배송 네트워크 효율화로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한 535억 원을 달성했다.
CL 사업의 1분기 매출은 6968억 원, 영업이익은 413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18.0% 각각 증가했다. 고객 맞춤형 물류 컨설팅 수주와 자동화 및 데이터 관리 기반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가 반영됐다.
글로벌 사업은 포워딩 특화 물류 확대로 매출이 지난해 1분기 대비 3.9% 성장한 1조 763억 원을 기록했다. 건설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6.4% 늘어난 211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CJ 대한통운은 이번 성과에 대해 "고객 맞춤형 물류 솔루션 제공과 해외 시장 공략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