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마켓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40521/art_1716270931068_2d3418.jpg)
G마켓과 옥션이 판매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사이트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과 옥션은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풀필먼트(통합물류) 전용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두 플랫폼이 운영하는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정보를 한 자리에 담은 종합 소개 채널로, 판매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배송 상온·저온센터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별 요금 계산기를 도입해 판매자가 간편하게 예상 비용을 알아볼 수 있다. 스마일배송 가입·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판매자 상품을 스마일배송 센터까지 G마켓이 직접 배송해주는 스마일픽업 등의 파생 서비스 정보도 제공한다.
스마일배송 서비스는 G마켓이 2014년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익일 합배송 풀필먼트 서비스다. 판매자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포장, 배송까지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물류 사업을 대행한다. 빠른 정산으로 판매자의 원활한 자금 회전을 돕는 '내일 정산'도 장점이다.
이윤정 G마켓 풀필먼트영업팀 매니저는 "풀필먼트 전용 사이트가 판매자의 물류관리·배송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