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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 출시

 

LG전자가 직수형 냉장고 ‘스템(STEM)’ 브랜드를 2일 출시했다. 이 모델을 프리미엄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절반 이상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직수형 냉장고는 위생 강화를 위해 직수관으로 물을 직접 보내 정수를 공급하고 얼음을 만드는 냉장고를 말한다. ‘스템’은 식물이 줄기(STEM)를 통해 물과 영양분을 전달하듯 직수관을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브랜드 출시와 함께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물통 세척의 번거로움이 없고 더 위생적이다.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 기능을 탑재했다. 3단계 안심 정수 필터를 적용해 중금속 9종, 미세입자를 감소시키고 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 등을 제거한다.

 

얼음은 취향에 따라 크래프트 아이스, 각얼음, 미니 각얼음, 조각얼음 등 4가지로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이 냉장고 사용 패턴을 학습·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AI 절전 기능도 적용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LG 씽큐 앱을 통해 AI를 이용한 ‘에너지 절약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스템을 앞세워 대형가전 구독 확산에도 속도를 낸다. 신제품을 구독하면 케어 매니저가 정기 방문해 냉장고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에 이르는 관리를 받게 된다. 구독 기간 내내 무상수리 보증도 받는다. 일시불로 제품을 구매하고 케어서비스만 구독할 수도 있다.

 

현재 LG전자는 정수기, 냉장고, 얼음정수기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워시콤보, TV 등 21종 제품을 구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스템 냉장고의 편리하고 깨끗한 얼음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구독으로 부담 없이 프리미엄 가전을 이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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