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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소상공인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 인기몰이

지난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상생음료 전달
1차 물량 빠르게 소진...2차 공급 일정 앞당겨
제5차 상생음료 6만 6000잔 분량으로 한정수량 판매

 

스타벅스의 상생음료 '유자 자두 에이드'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5월 말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한 ‘유자 자두 에이드’의 1차 공급물량이 판매 시작 한 달 만에 대부분의 카페에서 소진돼 지난 6월 말 2차 물량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3월 커피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상생음료를 꾸준히 전달해 오고 있는데, 이번 ‘유자 자두 에이드’는 5번째 상생음료다.

 

스타벅스는 총 6만 6000잔의 상생음료 물량 중 소상공인 카페의 냉장 적재공간을 고려해 2개 차수로 나눠 전달했다. 1차 공급분이었던 3만 잔 분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며 2차 공급을 계획한 일정보다 1주가량 앞당긴 것이다. 스타벅스는 모니터링을 통해 물량이 소진된 카페에 이달 중 6000잔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9일부터 ▲서울 24개 ▲경기/인천 66개 ▲영남권 28개 ▲중부권 13개 ▲호남권 19개 등 총 150개의 전국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를 시작한 ‘유자 자두 에이드’는 한정수량 판매되는 음료로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하루커피를 운영하고 있는 안정현 사장은 “’유자 자두 에이드’는 과일 풍미와 적당한 당도로 많은 고객분들이 찾고 계시다”라며 “이번 상생음료 지원을 통해 스타벅스가 소상공인과 함께 이름처럼 상생을 실천하는 회사임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소상공인 카페 100여 곳에 전달한 5만 잔 분량의 1차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를 시작으로, 이번 5차 상생음료인 ‘유자 자두 에이드’까지 누적 약 30만 잔 분량의 상생음료를 전국 670개소의 소상공인 카페에 제공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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