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7 (일)

  • 흐림동두천 26.4℃
  • 흐림강릉 29.8℃
  • 흐림서울 28.0℃
  • 흐림대전 26.1℃
  • 흐림대구 27.1℃
  • 흐림울산 31.2℃
  • 흐림광주 27.8℃
  • 구름많음부산 27.8℃
  • 구름많음고창 28.0℃
  • 구름많음제주 33.4℃
  • 흐림강화 26.5℃
  • 흐림보은 25.3℃
  • 흐림금산 26.2℃
  • 구름많음강진군 27.2℃
  • 흐림경주시 31.1℃
  • 흐림거제 26.3℃
기상청 제공

LG전자, 'Z세대 찐팬'과 소통 강화...‘라이프집’ 첫 팝업스토어 선봬

총 6층 규모 공간...홈 카페·가드닝 등 다양한 활동
정연채 LG전자 부문장 "多채널 진정성 있게 소통"

 

LG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찐팬’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지난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의 첫 팝업스토어 '라이프집 집들이'를 선보였다.

 

‘집덕후들의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라이프집은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공유하며 고객의 삶이 풍요로워지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 커뮤니티는 2022년 말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범한 이후 1년 6개월 만에 공식 회원 수 18만 명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회원의 70% 이상이 20·30세대라는 점에서 '젊은층 공략'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는 집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지’라는 메시지 아래 요리와 가드닝, 아트, 엔터테인먼트 등 홈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민음사, 현대그린푸드, 신세계백화점 등 브랜드 철학이 통하는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커뮤니티 '라이프집'의 성공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것으로 ▲홈 카페 ▲홈 가드닝 ▲홈 스튜디오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룬다.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라이프집으로 고객들을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아 ‘집들이’를 콘셉트로 잡았다.

 

임수민 포토그래퍼, 조인혁 디자이너 등 각 분야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물론, 전문가 수준의 안목을 가진 일반 회원들도 협업 파트너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스탠바이미, 틔운, 슈케이스 등 집에서 각자 취향에 맞춰 사용하는 LG전자 가전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라이프집은 운영 초기 기업 로고나 사명을 노출하지 않았는데도 탄탄한 콘텐츠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많은 고객의 지지를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