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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마춤' 브랜드 최우수상

제1회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농산물 부문
산지유통혁신모델 선정...유통구조 새바람

안성마춤 브랜드 마케팅이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농산물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안성시는 26일 한국일보 대강당에서 각 부처 차관을 비롯한 자치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안성마춤 브랜드 마케팅이 우수농산물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우수농산물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성마춤 브랜드 마케팅은 안성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해 농림부가 선정한 농산물 산지유통 혁신 표준 모델로 선정돼 전국단위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60여개 시·군에 벤치마킹되며 우리나라 농업유통구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안성시는 그동안 안성마춤 브랜드 마케팅 추진을 위해 지난 1997년 5대농축산물(쌀, 배, 포도, 인삼, 한우)을 브랜드 품목으로 선정해 1998년 특허청에 '안성마춤'브랜드로 등록하고 2001년 안성마춤 상표사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특히 시는 안성마춤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정착시키고 소비자가 다시 찾는 명품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농협, 생산자가 역할을 분담하는 체계를 갖추고 적극 실천함으로써 생산농가의 위기극복 능력을 배양하고 행정기관 정책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주는 등 농가 의식개혁에도 앞장섰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제2도약을 위한 안성마춤 브랜드 마케팅 5개년 전략을 마련, 오는 2008년 안성마춤 브랜드가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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