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6 (월)

  • 흐림동두천 26.7℃
  • 흐림강릉 25.5℃
  • 흐림서울 28.1℃
  • 구름많음대전 27.4℃
  • 구름많음대구 27.4℃
  • 구름많음울산 27.7℃
  • 구름많음광주 26.2℃
  • 구름많음부산 28.4℃
  • 구름많음고창 27.0℃
  • 구름많음제주 29.7℃
  • 흐림강화 27.1℃
  • 흐림보은 25.3℃
  • 구름많음금산 26.9℃
  • 구름많음강진군 27.9℃
  • 구름많음경주시 27.9℃
  • 구름많음거제 26.9℃
기상청 제공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日시장 1위 등극...15개국 탑5 올랐다

쉬운 조작·타이니탄 수집 요소로 이용자 관심↑

 

컴투스는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일본 전체 게임 인기 1위 및 15개 지역에서 인기 탑 5위에 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8월 7일(한국 시각 기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BTS 쿠킹온’은 8일 기준 앱스토어 인기게임 순위에서 1위에 오른 일본과 함께 태국, 싱가포르, 멕시코 등 15개 지역에서 탑 5에 올랐다.

 

장르별로도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일본, 싱가포르, 태국 등을 포함한 14개 지역에서 인기 1위에 오르고, 특히 멕시코, 칠레, 페루 등 남미 시장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으며 53개 지역에서 탑 10에 등극했다. 캐주얼 장르에서도 12개 지역 인기 1위, 35개 지역 탑 10을 차지했다.  

 

컴투스는 BTS 쿠킹온의 초반 흥행 비결을 개발사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게임성에서 찾았다. 그램퍼스는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을 만들어낸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다. 

 

또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의 매력을 작품에 십분 녹여낸 게임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많은 팬들이 단순하면서도 파고들수록 깊이 있는 ‘BTS 쿠킹온’의 레벨 디자인과 타이니탄과 관련된 다양한 수집 요소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서울의 비빔밥, 떡볶이, 삼겹살, 뉴욕의 스테이크, 햄버거, 발리의 나시고랭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나오는 점 또한 세계 팬들의 흥미를 당긴다. 각 도시의 풍경을 타이니탄의 감성과 함께 새롭게 녹여낸 부분도 합격점을 받았다.

 

초반 공략에 성공한 ‘BTS 쿠킹온’은 웰메이드 요리 시뮬레이션이자 귀여운 타이니탄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캐주얼 게임으로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인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