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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스컴 쇼케이스에서 출품작 심층 소개

인조이 상세 로드맵 및 개발 방향성 등

 

크래프톤이 게임스컴 2024에서 출품작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전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inZOI(이하 인조이)’ 등 주요 출품작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현지시각)에 진행된 쇼케이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지난 7년간 여정과 김태현 PD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시작했으며, 이후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안준석 PD와 인조이의 김형준 PD가 각각 게임 개발의 과정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김형준 PD는 인조이의 개발 배경과 목표를 설명하며, ‘소망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영감을 받아 인조이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조이는 이용자들이 자신이 꿈꾸는 외모와 집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도구를 제공한다. 

 

자체 UGC(User Generated Contents, 이용자 제작 콘텐츠) 플랫폼 ‘캔버스(Canvas)’를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창작물을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 역시 제공한다. 3D 프린터 등 최신 AI 기술을 통합하여 하나의 이미지로도 창작물을 쉽게 만들 수 있게 한다.

 

김형준 PD는 “인조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이 소망하는 삶을 실현하는 동시에, 예기치 못한 사건과 감정을 통해 인생의 다양한 면모를 탐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조이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인생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조이는 8월 21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inZOI: Character Studio)’를 공개했으며, 공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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