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지난 7월 선보인 신규 평생학습사업 ‘1인가구를 위한 뚝딱뚝딱! 공구 사용 교육’이 시민들의 요청에 힘입어 원데이 과정으로 돌아온다.
이번 과정은 1인 가구를 포함한 모든 안성시민과 생활 인구를 대상으로 하며, 공구 사용에 대한 기초부터 실습까지를 하루에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공구의 이름과 용도 파악부터 시작해 실제 공구 사용 실습을 포함, 하루 4시간 안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1차 교육 모집은 9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되며, 10월 8일 추첨을 통해 10월 12일(토)과 13일(일)에 첫 교육이 실시된다.
이후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2차 교육 모집을 진행하고, 10월 26일(토)과 27일(일)에 2차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공구 사용에 대한 실질적인 기술을 익히고,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안성 배움e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신규 평생학습 사업인 공구 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많은 안성시민과 생활 인구가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성 배움e 홈페이지 및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정성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