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를 론칭하며 품격과 편리함을 갖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2일 쿠팡은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R.LUX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의 로켓럭셔리를 독립적인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인 R.LUX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R.LUX가 엄선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 고객들에게 빠른배송이 제공된다.
R.LUX는 고객들에게 명품 뷰티샵에 방문한 것과 같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럭셔리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에 블랙&화이트 콘셉트를 적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현재 R.LUX에는 SK-II와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 설화수, 비오템, 더 후 등 20개 이상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직매입하며 브랜드가 100% 정품을 보장해 실제 고객들은 제품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R.LUX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고객들은 명품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날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R.LUX 이용 고객을 위한 전용 고객 상담 센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콘셉트 영상, 화보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신 뷰티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린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도 이제 R.LUX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로켓배송으로 다음날 빠르고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며 "R.LUX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혜택도 앞으로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품격과 편리함을 갖춘 전에 없던 쇼핑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