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수출 전문전시회 ‘제27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가 31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재밌게 산다’는 슬로건으로 11월 2일까지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다.
전시기간 532개 기업의 뷰티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 612개 부스에 해외 30개국 513명과 국내 400명의 구매자의 발길이 이어질 예정이다.
전시 부스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ESG 경영을 실천했다.
개막식에는 오후석 도 행정2부지사, 이정화 고양시 제2부시장, 강성천 경과원장, 고석진 서울본부세관장, 이정훈 코트라디지털무역투자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전시회 첫날인 이날에는 스타트업 8개사가 투자자들에게 기업별 기술력과 시장성을 소개하는 IR 피칭데이를 진행했다.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과 협력해 K-뷰티 제품의 중국 진출을 돕는 라이브커머스와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도 진행됐다.
참가기업들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세계 최초 눈으로 식별 가능한 샤워 정수 필터장치 원천특허 보유 기업 샤워플라스(주)는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100% 생분해성 소재로 제작된 제품으로 호응을 받았다.
오 부지사는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투자자들과 바이어들 역시 유망 기업을 만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올해 지페어는 AI와 IT를 포함한 미래산업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스타트업 IR 피칭,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시도로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더욱 적극 지원한다”고 했다.
한편 31일과 11월 1일에는 해외 바이어와 기업 간 1대 1 매칭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며 국내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유통 MD들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가 이어진다.
우수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지페어 어워즈외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소장단이 참여하는 ‘경기 글로벌 수출전략회의’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도 모색한다.
지페어 코리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지페어 코리아 사무국 또는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