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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과원, ‘2024 지페어 코리아’ 성료…6억 4천만 달러 실적 성과

바이어 927개사 유치…수출상담 9603건 달성
경과원, 수출초보기업 위해 中왕홍 협업 추진

 

생활용품, 건강·헬스 등 소비재와 AI·IT 등 미래산업 분야 전시를 융합해 열린 ‘제27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가 지난 2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은 올해 927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한 지페어 코리아를 통해 수출상담 9603건과 6억 4700만 달러 규모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지페어 코리아는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 전문전시회다.

 

‘재밌게 산다’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제품·기술력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의 눈도장을 찍으며 수출길을 열었다.

 

화성시 소재 화장품 제조 스타트업 A사는 지난해 첫 지페어 참가기업으로 전년대비 실수출액이 1만 1315% 증가했다.

 

A사 관계자는 “지난해 지페어 참가 이후 중국 시장에 진출에 성공했고 올해 또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K-뷰티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용인시 소재 C기업은 신규유통 채널 자사 브랜드(PB)부문 상품기획자(MD)와 상담을 통해 세탁세제 등 현장에서 약 1억 원의 계약을 체결하기로 협의했다.

 

도는 행사장에 컬리, 올리브영, 롯데면세점, 현대홈쇼핑 등 대형 유통망의 유망 바이어 423명을 초청해 도내 중소기업의 국내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았다.

 

경과원은 중국의 왕홍(인플루언서)과 협력해 K-뷰티 제품의 중국 진출을 돕는 라이브커머스를 열어 수출초보 기업도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행사 둘째 날엔 세계 14개국 19개소 경기비즈니스센터(GBC) 소장들이 참여해 글로벌 경제 동향을 파악해 보는 ‘글로벌 수출전략회의’와 ‘글로벌 인사이트’ 등도 함께 진행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수출지원 정책에 맞춰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체계적 사업을 만들고자 한다”며 “경과원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중소기업이 마음껏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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