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비비고 소바바치킨'이 미국,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CJ제일제당은 27일 '비비고 소바바치킨'을 미국과 일본 코스트코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12월에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에스닉 채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소바바치킨'은 독자적인 소스 코팅 기술로 바삭한 식감을 구현하고, 다양한 소스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K-치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만두에 이어 차세대 K-푸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특히, 해외 시장을 위해 현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소스 맛과 염도를 조절하고, 조리 방식에 맞춰 제품을 개선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바바치킨의 글로벌 진출은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