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에서 2025년 그룹의 핵심 전략으로 ‘1등 고객을 만족시키는 본업 경쟁력’을 제시하며 위기 돌파 의지를 다졌다.
정 회장은 “2025년은 우리의 본업에 대해 집요하게 고민하고 실행해야 할 시기”라며 “고물가와 불경기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업은 이런 때일수록 도전하고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신세계그룹이 지향해야 할 대상은 ‘1등 고객’이라고 언급하며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읽고 집요하게 실행하는 것이 우리의 본질적 DNA”라고 역설했다.
그는 “신세계라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우리가 지켜온 ‘신세계스러움’에 부끄럽지 않은 한 해를 만들자”며 혁신적 본업 경쟁력 발현을 주문했다.
또한 조직 내 병폐로 책임 회피와 온정주의를 지적하며 “1등 고객이 아닌 나 자신을 1등으로 여기는 교만함이 없었는지 돌아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현재가 신세계그룹의 혁신과 변화에 있어 적기임을 강조했다.
그는 “지금 우리는 몸을 사릴 이유가 없다”며 “조직과 사업의 모든 영역에서 1등 고객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치열하게 읽고 실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그룹 차원에서 본업 경쟁력을 재점검하고 이를 통해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정 회장은 신년사 내내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거듭 강조하며 "신세계라는 브랜드가 고객의 자부심이 되도록 하자. 우리가 가꿔온 '신세계스러움'에 부끄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자"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