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와 손잡고 건강 간편식 5종을 출시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나섰다.
이번 협업은 단순히 건강 식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운동과 식단 관리를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유부초밥과 샐러드, 닭가슴살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F45 스튜디오 할인 쿠폰을 제공해 운동과 식단 관리를 연계한 시너지를 창출한다.
특히, 이번 상품 개발에는 이마트24의 대학생 MD 서포터즈의 아이디어가 반영돼 MZ세대의 취향을 정확하게 반영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실제로 이마트24는 지난해 건강 관련 상품 매출이 30% 증가하는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15일까지 닭가슴살, 프로틴 등 건강 관련 상품 88종을 1+1으로 판매하고, 신한·현대카드 결제 시 5천원 앱 쿠폰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F45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건강 트렌드를 선도하고,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