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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지난해 매출 역대 최대…영업이익은 6.4%↓

4개 사업본부(H&A, HE, VS, BS) 모두 전년 대비 매출 성장

 

LG전자가 주력인 생활가전과 기업간거래(B2B)의 핵심 축인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 사업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LG전자는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87조 7282억 원으로 전년 대비 6.6%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2022년(82조 5215억 원)을 넘어선 새로운 최고 기록이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3조 4197억 원으로 전년 대비 6.4% 감소했다. 글로벌 가전 수요 회복 지연과 하반기 물류비 상승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순이익은 5914억 원으로 48.6% 줄어들며 수익성 측면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35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7% 급감했다. 


사업부별 실적을 보면,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매출 33조2033억 원으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물류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2조 446억 원으로, 2021년 이후 3년 만에 2조 원대를 회복했다.


TV 사업을 맡은 HE사업본부는 매출 15조 2291억 원, 영업이익 3159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스마트 TV 운영체제 웹(web)OS 기반의 광고·콘텐츠 사업은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주목받았다.


전장사업을 맡은 VS사업본부는 전기차 수요 정체 우려에도 높은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매출 10조 6205억 원을 달성, 2년 연속 매출 10조 원을 넘어섰다.


B2B를 담당하는 BS사업본부는 매출 5조 6871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손실 1931억 원을 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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