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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미군 주둔지 확대 목표”...CJ제일제당, 괌 미군기지서 K-푸드 판매

기지 식료품점서 식물성 비비교 왕교자, 비비고 떡볶이 등 선봬

 

CJ제일제당이 해외 미군기지 판매를 시작으로 K-푸드 제품의 세계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괌 미군기지 내 위치한 대형 식료품점(Commissary)에서 식물성 만두, 떡볶이, 햇반, 컵밥 등 K-푸드 제품군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선보이는 제품은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3종과 비비고 떡볶이 6종, 햇반 3종, 햇반 컵반 2종, 등 4개 품목 총 14종이다. 군부대 특성상 취사 시설이 없는 곳이 많아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은 점이 반영됐다.

 

이와 관련해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괌 미군부대 식료품점에서 장병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식물성 만두와 떡볶이 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떡볶이 식감이 쫄깃하고 소스가 독특해서 맛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이 같은 호평은 지난해 4월 먼저 판매를 시작한 평택, 오산 등 주한 미군기지에서도 확인됐다. 주한 미군 장병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 8월부터는 비비고 떡볶이 6종도 추가됐다. 식물성 만두와 떡볶이는 현재까지 각각 2만 여봉 이상 판매됐으며, 잡채 왕교자와 치즈떡볶이가 특히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현재 글로벌 미군 장병 수는 250만 명(예비역 포함) 가량으로, 전 세계 미군기지 가공식품(군마트·군급식) 시장은 약 5조 원 규모로 파악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괌 미군기지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일본, 하와이, 알래스카 등 글로벌 미군기지까지 확장한다는 목표다. 품목도 냉동밥, K-스트리트 푸드, 비건햄, 치킨 등으로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박충일 CJ제일제당 B2B사업본부 본부장은 “CJ제일제당 대표 품목들의 괌 미군기지 입점은 전 세계 미군 주둔지 내 K-푸드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시작이 될 것”이라며 “K-푸드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군 가공식품 영역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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