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3월 5일부터 4월 14일까지 '슈크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스테디셀러 '슈크림 라떼'와 신메뉴 '슈크림 말차 라떼'를 선보인다. 또한, 부산 유명 빵집 '초량온당'과 협업한 신규 푸드와 팝업 스토어 운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봄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슈크림 라떼'는 지난해에만 3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봄철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출시 9년 만에 처음으로 말차 버전인 '슈크림 말차 라떼'를 새롭게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슈크림 라떼 2종 구매 시 별 2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매주 수요일에는 '더블 슈크림' 이벤트를 통해 벤티 사이즈 컵에 슈크림 휘핑을 가득 담아 제공한다.
또한, 부산 유명 빵집 '초량온당'과 협업해 '초량온당 더블 앙 고구마 맘모롱'을 출시하고, 딸기 마스카포네 샌드 케이크, 부드러운 쑥 팥 생크림롤 등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푸드와 MD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슈크림 라떼 출시 9주년을 기념해 성수동 인근 매장 일부를 팝업 스토어로 운영하고, 팝업 스토어 전용 음료인 '슈크림 쿠키 망고 라떼'를 판매한다. 뚝섬역교차로점 팝업 스토어에서는 슈크림 풍선 증정, 슈크림 휘핑 무료 제공 등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슈크림 라떼 출시 10주년을 앞두고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더블 슈크림 이벤트, 팝업스토어 구현, 전용 음료 출시 등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를 즐기는 모든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