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6 (목)

  • 구름조금동두천 1.5℃
  • 맑음강릉 0.7℃
  • 맑음서울 3.5℃
  • 구름많음대전 4.7℃
  • 흐림대구 4.6℃
  • 흐림울산 4.2℃
  • 광주 5.6℃
  • 흐림부산 5.4℃
  • 흐림고창 3.8℃
  • 흐림제주 7.1℃
  • 구름많음강화 3.5℃
  • 흐림보은 3.1℃
  • 흐림금산 4.2℃
  • 흐림강진군 5.4℃
  • 흐림경주시 4.1℃
  • 흐림거제 6.1℃
기상청 제공

에이스침대,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3년 만에 실적 '턴어라운드'

매출 3260억 원, 영업이익 662억 원 기록
고급 매트리스·체험형 매장 확대 주효

 

에이스침대가 프리미엄 제품 전략과 체험형 매장 확대,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앞세워 3년 만에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5일 에이스침대는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 3260억 원, 영업이익 66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6.4%, 16% 증가한 수치다.

 

에이스침대의 실적 개선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라인업인 '로얄에이스'와 호텔형 침대 프레임 등 고급 제품군을 강화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대형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인 '에이스스퀘어'를 확대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침대는 왜 과학일까' 등 '침대=과학'을 주제로 한 디지털 및 TV 광고 캠페인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와 협업한 디지털 캠페인은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에이스침대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가격을 동결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가격 인상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로 실적 반등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불황 속에서도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가격을 동결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가격 인상 계획은 없다. 앞으로도 자사의 강점인 침대 과학 기술력에 집중한 제품과 서비스로 프리미엄 침대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