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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락사고는 없다”...삼성물산, 건설현장서 릴레이 안전캠페인 전개

숏폼 안전영상 교육, 에어백 안전조끼 지급 등 추락사고 예방 총력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건설현장에서의 추락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본격적인 현장 중심 캠페인에 나섰다.


삼성물산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반포3주구 재건축 현장에서 ‘추락사고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토교통부 주도로 4월 14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설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추락사고를 줄이기 위한 것이다. 최근 3년간 건설사망사고의 절반 이상이 추락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안병철 삼성물산 CSO 부사장은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직원들에게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1분기에만 대표이사를 포함한 주요 경영진이 30차례 이상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국내에서 진행 중인 30여 개 현장에는 추락 위험이 높은 고소작업 구간에 총 300여 개의 경고 표지판과 200여 개의 현수막을 설치, 위험 인지를 돕고 있다.


또 작업 전에는 사고 사례 기반으로 제작한 숏폼 안전 영상 교육을 진행하고, 근로자들에게 추락사고 예방 전용 에어백 안전조끼를 지급해 추락 시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집중적으로 추락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여기에 삼성물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S-TBM' 모바일 앱을 통해 작업 전 사고 위험 요소에 대한 올바른 예방 대책을 공유하고 위험 상황 개선 결과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물산은 ▲위험표지판 표준화 ▲임의작업 근절을 위한 작업계획 드로잉 ▲드론 활용 건설장비 점검 등 종합적인 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병철 삼성물산 CSO는 "삼성물산은 경영진을 중심으로 건설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과 안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과 안전한 건설환경을 구축하는 문화를 꾸준히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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