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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디어텍과 협력해 SDV 시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공개

단일 칩∙운영체제로 다중 사용자 콘텐츠 지원하는 CMU 솔루션 개발
오토 상하이서 완성차 고객 관심 집중…글로벌 SDV 생태계 선점 박차


LG전자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 미디어텍과 손잡고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시대에 최적화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공개했다. 하나의 칩과 운영체제만으로 탑승자 각자가 별도 디스플레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4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모터쇼 ‘오토 상하이 2025’에서 미디어텍과 공동으로 개발한 인포테인먼트(IVI)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솔루션은 미디어텍 차량용 시스템온칩 ‘디멘시티 오토 플랫폼’에, LG전자가 구글과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기반의 ‘동시 다중 사용자(CMU; Concurrent Multi-User)’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CMU 솔루션은 하나의 운영체제에서 운전자는 내비게이션을, 조수석 탑승자는 유튜브를, 뒷좌석 승객은 게임을 각각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디스플레이마다 별도의 운영체제가 필요했으나, CMU 솔루션은 단일 OS로 다수 디스플레이를 통합 제어할 수 있어 리소스를 절약하고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했다. 사용자는 각자 로그인 계정, 설정, 콘텐츠 공유, 자녀 보호 기능까지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와 미디어텍은 지난해부터 CMU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협력해 왔으며, 이번에 선보인 솔루션은 고품질 콘텐츠 경험과 비용 효율성, 개발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LG전자는 CES 2025에서도 퀄컴과 협력해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과 인포테인먼트를 하나의 칩으로 통합한 ‘xDC(Cross Domain Controller)’ 플랫폼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CMU 솔루션과 xDC 플랫폼을 통해 LG전자는 미래차 기술 경쟁력 강화와 SDV 전환 주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SDV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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