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삼양식품,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탱글’ 론칭…‘Let’s Tangle’ 캠페인 전개

미국·일본 등 글로벌 주요 시장 본격 진출

 

삼양식품이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탱글(TANGLE)’를 론칭하며 수출 확대를 꾀한다. 


삼양식품은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브랜드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글로벌 캠페인 ‘Endless joy of Pasta, Let’s tangle’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인이 ‘탱글’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건강하면서도 간편한 단백질 파스타의 매력을 전달하고 있다.
 

영상에는 집에서도 레스토랑 못지않은 파스타를 즐기는 모습, 팬트리에 탱글을 쟁여두는 모습, 운동 중에도 가볍게 즐기는 모습 등이 담겼다. ‘초간편 프로틴 파스타’라는 탱글의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건면 특유의 식감, 빠른 조리, 높은 단백질 함량 등 제품의 강점을 강조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간편식 및 건강식 선호 트렌드에 발맞춰 탱글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했다. ‘청크토마토’, ‘갈릭오일’, ‘머쉬룸크림’, ‘불고기알프레도(수출 전용)’, ‘갈릭쉬림프(일본 전용)’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탱글은, 삼양식품만의 건면 제조 공법과 병아리콩 단백질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 시장 반응도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첫 출시국인 미국에서는 지난 4월 대형 유통망 크로거(Kroger)에 입점했고, 코스트코 로드쇼를 통해 LA와 텍사스 등 20개 매장에서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일본에서는 현지 입맛을 반영해 개발한 ‘갈릭쉬림프파스타’가 헬스푸드 중심의 로손 내추럴과 돈키호테에 입점했다. 해당 제품은 지난 2월 일본 최대 식품 유통 전시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에서 먼저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인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출시가 본격화된 만큼 탱글의 강점을 앞세워 단백질 식품 및 간편식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