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6 (목)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롯데온, 장마 대비 기획전…제습기·레인부츠 매출 급증

“습기부터 스타일까지” 맞춤형 장마철 테마 구성
대용량 제습기·워터프루프 화장품 인기


예년보다 빠르게 시작된 장마에 대응해 롯데온이 제습기, 레인코트 등 장마철 맞춤 상품을 테마별로 제안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실내 위생부터 출근길 패션까지 소비자의 수요 변화가 뚜렷하다.


2025년 장마가 6월 중순부터 시작돼 약 한 달간 이어질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여름 쇼핑 트렌드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7월 13일까지 장마철 맞춤 기획전 ‘습기부터 스타일까지, 장마 완벽 대응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장마철의 생활 불편을 주제로 △출근길 완벽 방어 △끈적주의보 솔루션 △빨래 걱정 고민 끝 △곰팡이 퇴치 스타트 등으로 나눠, 소비자들이 상황별로 필요한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롯데온에 따르면,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6월 초부터 제습기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캐리어 1등급 20L 제습기’와 ‘위닉스 19L 제습기’ 등 대용량 제품의 인기가 높아졌다. 이와 함께 제습제, 곰팡이 제거 스프레이 등 위생 관리 용품의 매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패션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 ‘바버’를 비롯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레인코트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오다노 여성 롱기장 레인코트’, ‘아이더 남녀공용 레인코트’ 등이 있으며, 관련 패션·슈즈 카테고리는 최근 일주일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화장품 소비 트렌드에도 변화가 나타나 워터프루프 제품이나 유분을 잡아주는 파우더 등 장마철에 적합한 제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지은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 담당자는 “장마철 고온다습한 환경에 대비한 실용적인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세련되게 장마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