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 노선 등 대중교통 집단민원 예방 및 해결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고양시가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대책마련에 나섰다.
지난 3일 고양시는 국무조정실의 갈등관리 지원사업 선정을 통한 국비 50% 보조 및 갈등관리 전문기관인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센터 매칭 등의 지원을 받아 대중교통 집단민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에는 시청 교통정책과, 버스정책과와 단국대 분쟁해결센터 소속 갈등관리 전문가에게 대중교통 관련 민원 발생 시 주민 간의 이견 조율, 대응, 소통 등 갈등관리 기법을 자문했다.
컨설팅에서는 버스노선 신설, 정류장 조정, 배차 간격 불균형 및 주정차 단속 등의 민원 발생 예방과 해결에 대해 토론이 집중됐다.
고양시 소통협치담당관 안재홍 팀장은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과 관련된 집단민원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갈등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컨설팅, 교육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다.
[ 경기신문 = 김은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