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우쿠야, 메뉴 전면 리뉴얼…저녁 장사 매출 최대 2배↑

나베·꼬치·하이볼 등 신메뉴 도입
강남·시흥 매장 매출 급증

 

제너시스BBQ 그룹의 외식 브랜드 ‘우쿠야’가 나베, 꼬치, 하이볼 등으로 구성된 저녁 특화 신메뉴를 도입하며 메뉴 리뉴얼을 단행했다. 리뉴얼 이후 일부 매장에서는 최대 2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9일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외식 브랜드 우쿠야가 기존 우동·돈카츠 중심의 메뉴를 확대하고 저녁 장사 수요를 겨냥한 일품 요리 중심의 메뉴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쿠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츠나베 ▲스끼야끼나베 ▲소고기 숙주 철판볶음 ▲스지오뎅나베 ▲오꼬노미야끼 등 일품요리 6종과 ▲닭날개 ▲염통 ▲근위 ▲닭껍질 등 꼬치류 9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숯토리덮밥 ▲트러플알감자 ▲유자토마토 등 사이드 메뉴 6종, ▲통들깨우동 ▲가니크림우동 등 우동 메뉴 4종, ▲치킨난반 등 튀김 메뉴, 그리고 ▲레몬보이 하이볼 ▲진저하이볼 ▲유자하이볼 등 하이볼 12종을 추가했다.

 

리뉴얼은 먼저 직영점 2곳에 우선 적용됐다. 강남역삼점은 리뉴얼 한 달여 만에 매출이 30% 증가했고, 시흥배곧점은 도입 50일 만에 매출이 2배로 뛰었다. BBQ 측은 오픈 예정 매장뿐 아니라 기존 매장으로도 신메뉴 확대 적용을 추진 중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저녁 수요 확대를 위해 기획한 전략으로, 실제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고 매출 상승 효과가 뚜렷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우쿠야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쿠야는 앞으로도 메뉴 다변화를 통해 외식 브랜드로서의 차별화와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