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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지페어 아세안+’ 온라인 상담회 성료…270만 달러 성과

인도·인도네시아 대상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도내 50개 기업 참여…116건 상담·계약 추진
인도 190만 달러·인도네시아 80만 달러 규모 성과
“시간·비용 절감 효과… 바이어 매칭·통역 지원도 호평”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2025 지페어(G-FAIR) 아세안+’ 온라인 전시 및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페어 아세안+는 도내 중소기업의 아세안 및 인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도가 개최하는 지페어(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의 하나다.

 

특히 올해는 인도와 인도네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상담을 운영해 최근 글로벌 통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수출기업에 대안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50개 기업이 참여해 116건, 약 270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를 기록했다.

 

인도에서는 뷰티·헬스 및 소비재 품목 중심으로 61건(190만 달러 상당)이 계약 체결 또는 추진 단계에 진입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55건(80만 달러 상당)의 실질적 수출 성과가 기대된다.

 

기업들은 “사전 바이어 매칭의 정확성과 통역 등 지원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다”며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 인도네시아 바이어는 도내 주방기기 제조사 P사 제품에 관심을 보이며 2만 8000달러 규모의 납품을 협의하기도 했다.

 

도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9월 16~1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행사에는 도내 30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현지 바이어와 직접 상담에 나선다.

 

박경서 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통해 인도 및 아세안 시장의 도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와 시장의 적극성을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는 곧 개최될 베트남 지페어 아세안+ 전시회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협력과 계약 체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페어 아세안+ 관련 상담은 도 국제통상과 또는 경과원 수출플랫폼팀에서 가능하다.

 

[ 경기신문 = 김우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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