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이 K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해 군 마트 대표 소스 ‘맛다시’와 삼양식품 ‘불닭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신제품으로 매운맛 간편식 시장을 공략한다.
세븐일레븐은 국민 소스 ‘맛다시’와 ‘불닭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매운맛 트렌드가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도 주요 소비 패턴으로 자리잡으며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매운맛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더커진맛다시참치마요삼각김밥 ▲맛다시참치마요에그말이 등 맛다시 간편식 2종과 오는 10일 출시되는 ▲불닭토스트 ▲불닭양념닭강정 등 불닭 간편식 2종이다.
맛다시 간편식은 군 마트 인기 양념으로 알려진 고추장 베이스 소스를 활용했다. 삼각김밥은 맛다시 소스로 양념한 밥에 김가루, 단무지, 참치마요를 더해 감칠맛과 식감을 살렸고, 에그말이는 양념밥을 계란지단으로 감싸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구현했다.
불닭 간편식은 매콤달콤한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했다. 불닭토스트는 달콤한 프렌치토스트에 불닭 소스로 버무린 닭갈비와 체다치즈, 양배추 샐러드를 더했고, 불닭양념닭강정은 불닭 소스와 특제 소스를 조합해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냈다. 웨지감자까지 곁들여 간식이나 안주로도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일본 도쿠시마 라멘, 동원 총동원 간편식 시리즈 등 이색 소스를 활용한 협업 상품으로 흥행을 이어온 바 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매운맛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스를 적용한 간편식을 통해 편의점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