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유아용품 전문기업 '엔픽스'로부터 기부받은 유아용품을 수원시에 기부했다.
17일 시는 이날 기부받은 1억 5000만 원 상당의 유아용품을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와 아동양육시설 등을 통해 저소득 아동 가정에 배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시청 시민복지국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에는 김인배 수원시 시민복지국장, 굿네이버스 대외협력실 사회공헌협력부 김한결 팀장 등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시 취약계층 아동 가정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준 엔픽스와 굿네이버스에 감사하다"며 "이번 후원이 지역사회 아동 가정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굿네이버스 관계자는 "엔픽스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돕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권리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안구보건소, 어르신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장안구보건소가 이목경로당에서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와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7일 장안구보건소는 이날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가 혈당측정기 정확도 확인 후 당뇨병 진단·관리를 위해 식후혈당과 당화혈색소를 검사했고 보건소 의료진은 건강 검사 결과에 따른 상담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방문건강관리 간호사는 혈압 측정 및 투약 관리 상담과 함께 폭염·미세먼지 등 생활 속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장안구보건소는 오는 11월 중 화서역파크푸르지오 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지속 가능한 건강돌봄 체계를 더 공고히 하겠다"며 "보건소와 민간 전문 단체의 협력 모델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했다.
유광철 대한임상병리사협회 경기도회장은 "정확한 측정은 건강관리의 첫걸음"이라며 "시와의 협력 경험이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빛돌봄 종사자·가족 초청 kt위즈 경기 단체관람
시가 수원KT위즈파크에서 수원새빛돌봄(누구나)제공기관 종사자와 가족 670명이 참여하는 프로야구 kt위즈와 LG트윈스 경기 단체 관람 행사를 열었다.
17일 시는 지난 16일 오후 새빛돌봄 종사자와 가족들이 함께한 이번 단체 관람은 처음 마련된 대규모 힐링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교류했다고 밝혔다.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사업은 시민 누구나 돌봄이 필요한 순간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 대표 복지사업이다.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의 노고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원새빛돌봄(누구나) 사업을 위해 힘써주는 관계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단체 관람 행사를 마련했다"며 "종사자분들이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시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