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가 일본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 라면이 해당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경제신문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매년 말 발표하는 ‘히트상품 베스트 30’은 일본 소비 시장에서의 브랜드 영향력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꼽힌다. 올해 신라면 툼바는 판매 실적과 혁신성, 소비자 반응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일본 내 ‘K라면 붐’을 견인한 대표 상품으로 선정됐다.
닛케이 트렌디 측은 “신라면 툼바는 인스턴트 라면 왕국 일본에서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끈 제품”이라며 “매콤한 크림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식사 만족감이 높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형 라면이라는 점에서 신선한 재미를 줬다”고 평가했다.
농심은 지난 4월 일본 최대 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을 통해 신라면 툼바 용기면을 현지에 출시한 이후, 2주 만에 초도 물량 100만 개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9월부터는 봉지면 버전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등 일본 주요 편의점 3사에서 전국적으로 판매 중이다.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은 약 700만 봉을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 종주국으로 불리는 일본에서 신라면 툼바가 한국 라면 최초로 히트상품에 선정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라면만의 차별화된 맛과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맛과 문화를 선도하는 K푸드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