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는 오는 13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인천시 지방재정투자사업 교육 및 개별사업 컨설팅’을 연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재정담당관실을 비롯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지방투자사업관리센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투자분석센터, 재정성과연구원 등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지방재정투자사업 제도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시 사업 담당자들의 투자심사 이해도와 대응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개별사업 컨설팅 세션에서는 시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심사 과정에서 예상되는 보완 사항을 사전에 검토해 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지연을 방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시 주요 사업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컨설팅 기능을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직무교육과 개별사업 컨설팅 두 세션으로 진행된다. 시 사업부서 담당자와 관계 전문가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연구원 관계자는 “시에서 추진하는 현안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충분히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투자심사 단계에서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정진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