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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발빠른 IT 행정

남양주시의 업무형태가 IT시대에 걸맞게 변화되면서 행정력도 더욱 튼튼해 졌다.
특히 종전에는 진행상황이나 추진결과 등을 서류로 보고 했던 지시사항이 지금은 전자문서시스템에 ‘지시사항방’을 구축, 수시로 진행사항 등을 보고하고 지시자 역시 수시로 점검할 수 있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문서보고와 서류생산을 없앴다.
또 전자문서시스템에 ‘요약 보고란’을 개설해 각 부서의 정보를 매일같이 일괄 게시함으로써 개인의 노력으로 수집이 가능했던 정보를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정보공유’문화를 조성했다.
직원들이 습득한 지식과 노하우를 수록한 메뉴얼을 작성해 전자문서시스템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전산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법무행정방’을 통해서는 상위법령 입법동향을 모든 직원들에게 매일 제공하고 있다.
각종 회의때 마다 수많은 회의 관련 자료를 복사해 왔으나 지금은 조례규칙심의회와 시정조정위원회,확대간부회의 등이 노트북과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하면서 '종이 없는 회의'가 되었다.
남양주시의 업무형태가 이같이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행정력도 더욱 튼튼해 지고 신속해 졌다. 아울러 행정도 한결 투명해 졌다.
2006년도 본예산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편성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를 이용한 인터넷 설문과 시민 및 NGO 대표 531명을 대상으로 우편 설문을 실시하고 있는 것을 비롯 21세기 남양주시 중장기 발전계획 용역 결과물을 역시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다.
시는 이처럼 시민의 권리와 의무 또는 일상생활과 관련이 있는 자치법규 입법과정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 28일 관련 조례를 제정해 공포했다.
시 관계자는 “시 행정의 기초체력 향상과 내외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새로운 행정서비스 패러다임이 구현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진단, 개선해 나가는 행정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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