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창립 43주년 기념식에서 “고객 중심의 혁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더욱 신뢰받고 지속 가능한 일류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7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정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창립 정신을 되새기고 그 동안 헌신해온 우수직원을 격려했으며, 신한의 성장과 함께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정 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금융보국'의 정신으로 국가 발전과 국민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자”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신한은행은 창립 43주년을 기념하며 다채로운 고객감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지난 1일 10만 좌 한도로 출시한 신상품 ‘1982 전설의 적금’은 고객 호응 속 4일만에 모두 판매가 됐으며,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날부터 10만 좌 한도 추가 판매를 진행한다. ‘1982 전설의 적금’은 기본이자율 연 3.0%에 우대이자율 최대 연 4.7%p를 더해 최고 연 7.7%의 금리가 적용된다. 신한은행이 메인 스폰
NH투자증권이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세계 최대 글로벌 투자정보 플랫폼인 시킹알파(Seeking Alpha)와 3년간 독점 제휴를 맺고, 기존에 연간 299달러에 제공되던 프리미엄 투자 뉴스와 글로벌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7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시킹알파는 월간 2000만 명이 넘는 활성 이용자와 1만 8000명의 애널리스트가 활동하는 미국 대표 금융·투자 플랫폼이다. 매일 400건 이상의 분석 글과 뉴스를 제공하며, 활발한 커뮤니티를 통해 투자자들이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등 미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전문가의 종목 분석과 레이팅(종목 평가), 실시간 뉴스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글로벌 투자 정보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시킹알파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글 번역과 인공지능(AI) 요약 등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도 함께 제공해, 투자자들이 방대한 현지 투자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는 단계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1단계에서는 개별 종목별 최신 뉴스와 전문가 분석, 레이팅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2단계에서는
롯데카드가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디지로카앱과 다양한 가맹점에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우선 오는 9월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발견’탭에서 첫 여행 일정을 등록하거나 ‘디지로카 트래블’에서 항공, 호텔, 렌터카, 패키지 등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인 ‘띵샵’ 여행 카테고리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해 주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 이달 말까지 띵샵에서 에어컨, 제습기 등 계절 가전을 포함한 LG전자, 삼성전자 가전 최대 50% 할인, 최대 50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10만원 한도의 5% 추가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는 기획전이 열린다. 여행,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업종 가맹점에서 롯데카드 고객 대상 할인 행사도 열린다. 오는 31일까지 해외 항공권을 NOL 인터파크투어·투어비스에서 최대 20%, 웹투어·온라인투어·노랑풍선·마이리얼트립에서 최대 15%, 와이페이모어에서 최대 13%, 하나투어에서 최대 10% 할인해 준다. 같은 기간, 마이리얼트립 투어·티켓·숙소 2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2000원 할인해주는 TOUCH 쿠폰을 디지로카앱에서 증정하고, NOL 인터파크
KB국민은행이 신속하고 안전한 자산 승계를 돕는 ‘간편형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했다. 7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별도의 법률 절차나 유언장 작성 없이 유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확보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이를 통해 고객이 사망할 경우 복잡한 절차 없이 사전에 지정한 수익자에게 자산 상속이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만 40세 이상 개인이며 최저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다. 기존의 유언대용신탁이 고액자산가 중심으로 운영됐다면, 이번 상품은 최저 가입 금액을 대폭 낮추고 절차를 간소화해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간편형 유언대용신탁은 더 많은 고객들이 가족을 위한 자산 설계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출시됐다”며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시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글로벌 기업 구글과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한다. 7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지난 20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점유율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자수 800만, 환전액도 4조 원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를 통해 손님이 아낀 여행수수료도 2500억 원을 넘어서고 있다. 주요 앱 활동성 지표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트래블로그의 MAU(Monthly Active User)는 314만, 인당 이용시간은 60분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멤버십 기반의 앱 서비스 중 최상위권이다. 이번 광고 제휴 서비스 론칭은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과 맞물려 손님에게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적으로 트래블로그는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 머니쌓기 서비스’를 7월 중 출시 예정이며, 향후에도 광고 카테고리 신설 및 메뉴 또한 다양화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이번 론칭을 통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의 효능감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전망이다. 평소 국내에선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해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해외여행 갈 땐 트래블로그로 무료환전(환율우대100%)이
신한은행이 지난 1일 출시한 창립 43주년 기념 신상품 ‘1982 전설의 적금’이 나흘 만에 완판되면서 10만 좌 추가 판매를 실시한다. 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1982 전설의 적금’은 매월 최대 30만 원까지 입금할 수 있는 1년 만기 자유적금이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이자율 연 3%에 우대이자율 최대 연 4.7%포인트(p)를 더해 최고 연 7.7%의 금리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신한카드 및 ‘쏠야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카드(신용) 신규 조건 및 3개월 이상 결제 실적 충족 시 연 4.2% 또는 신한카드(신용/체크) 6개월이상 결제 실적 충족 시 연 3.5% ▲신한 SOL뱅크 내 디지털 야구 플랫폼 ‘쏠야구’ 응원 팀 설정 시 연 0.5% 등이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와 함께 같은 해 출범한 KBO 리그를 함께 기념하기 위해 총 상금 1억 9820만 원(1982년) 상당 연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1982 전설의 적금’을 신규하고 KBO 한국시리즈 최종 우승팀을 맞힌 고객에게 총액 1억 7820만 원의 상금을 참여 고객 수에 따라 균등하게 나눠 지급한다. 또한 전체 투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박창훈 신한카드 사장이 올해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에서 “본질적 경쟁력과 디테일한 실행력을 기반으로 한 도약”을 강조하며 “미래성장동력 발굴과 AI기술의 적극적 활용을 통한 혁신 선도”를 당부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4일 본사에서 모든 임원 및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서별 핵심과제에 대한 하반기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현안과 비전에 대한 심층 논의를 통해 조직 내 공감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AI Agent에 대한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AI 에이전트가 가져올 새로운 혁신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서 가능성을 공유하며, AI를 활용한 혁신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방안을 고민했다. 박 사장은 총평을 통해 본질적 경쟁력의 중요성과 디테일한 업무 관리를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진정으로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차별화된 가치’를 본질적 경쟁력으로 정의하며 “모든 리더와 구성원이 스스로의 영역에서 ‘내가 만드는 경쟁력’에 대해 묻고 답해야 하고, 경쟁사를 포함한 외부의 혁신도 능동적으로 흡수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임원 및 부서장에게는 “조직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은 결국 현장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함께 미성년 미혼 한부모들을 초청해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4일 서울 명동 천주교 서울대교구청 우리사랑나눔터에서 ‘미성년 미혼 한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금융이 추진 중인 미성년 미혼 한부모 자립지원사업인 ‘우리 원더패밀리’의 수혜자들이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하며 마련됐다. 행사에는 미성년 미혼 한부모 6명이 참여해, 진심 어린 감사를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우리 원더패밀리’는 우리금융이 2023년 7월 천주교 서울대교구, 여성가족부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시작된 자립지원 사업이다. 미성년 미혼 한부모에게 월 50만 원의 자립지원금과 함께 정기적인 심리·생활 상담을 제공해 자립을 돕고 있다. 행사에는 임종룡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 정순택 서울대교구장 대주교, 정진완 우리은행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해 미성년 미혼 한부모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고민과 바람을 경청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에게는 자녀와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커플 목걸이가 환영 선물로 전달됐으며, 자녀용 목걸이에는 미아방
금융감독원과 생명·손해보험협회가 연말까지 보험사기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대응 요령을 안내하는 '보험사기 방지 집중 홍보'에 나선다. 6일 금감원과 양대 보험협회에 따르면 이번에 진행되는 대국민 집중홍보에는 인지도가 높은 콘텐츠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숏폼 영상 배포, 버스정류장 스크린과 카카오 배너 광고 등이 포함된다. 보험사기 적발규모는 2022년도에 처음 1조 원을 넘긴 이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적발인원도 10만 명을 웃돌고 있다. 특히 병·의원, 보험설계사 등이 가담한 진단서 위·변조 사례 등 최근 보험사기 수법도 갈수록 지능화·조직화되고 있다. 우선 오는 17일부터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숏폼 광고를 진행한다. 특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에피소드를 패러디해 보험사기에 연루된 경우 '최대 10년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음을 부각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신속하게 전파할 예정이다. 또 보험회사 영업창구 내 모니터, 엘리베이터 영상 등 오프라인으로도 송출하고 보험설계사 교육자료로도 활용하는 등 다방면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또 다음 달부터 한 달간 광화문·강남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시내
하나금융그룹이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 및 행복한 줍깅'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6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지난 5일 명동상인협의회와 함께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100여 명의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은 소상공인을 위한 ‘행복상자’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고, 쾌적한 상권을 조성하기 위한 ‘행복한 줍깅’도 함께 진행했다. 이른 주말 아침에도 임직원과 가족들은 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 모여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행복상자’ 200박스를 포장하고 인근 점포 100여 곳에 직접 전달했다.‘행복상자’에는 사업장에 꼭 필요한 ▲종량제봉투 ▲주방용 니트릴 장갑 ▲손 세정제 ▲주방세제와 올 여름 무더위에 대비해 ▲쿨토시 ▲양우산이 담겼다. 행복상자 전달과 더불어 사업장 주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행복한 줍깅’도 함께 실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줍깅’에 참여하며 환경과 건강,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이라는 의미를 되새겼다. ‘행복상자’를 전달받은 한 소상공인은